페이지의 수첩/도서

[자기계발] 아주 작은 습관의 힘, ATOMIC HABITS

우와우앙 2019. 12. 31.
728x90
반응형

신호, 열망, 반응, 보상 단계를 통해 내가 원하는 나를 만들어가는 힘을 보여 주는 책입니다.

 

 

당연한 소리지만,

내가 먹은 음식이 나라는 신체를 만든다고 합니다. 나라는 존재는 내가 먹은 음식의 결과물 이상이 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나는 단순히 신체만을 일컫지 않듯, 제가 생각하고 느끼고

나, 가족, 친구, 연인, 사회 속에서 나라는 관계 등의

[나]라는 사람은, 내가 하는 모든 행동들의 결과물입니다.

 

그렇다면 나라는 육체의 구성과 나라는 존재는 우리가 만들고 구축할 수 있다는 결론을 됩니다.

그렇다면 내가 바라는 나의 모습은 어떤 모습인가요 ? 

그리고 어떻게 하면 나의 모습을 만들 수 있을까요?

 

 

책을 읽으면서 메모한 내용입니다.

 

내가 만들고 싶은 습관은

신호는 분명하게

열망은 매력적이게

반응은 하기 쉽게

보상은 만족하게

 

내가 없애고 싶은 습관은

신호는 보이지 않게

열망은 매력적이지 않게

반응은 하기 어렵게

보상은 불만족스럽게 

 

오늘은 올해 마지막의 날입니다. 새해를 맞아 좋은 습관을 만들고 나쁜 습관을 버릴 수 있도록 좀 더 구체적이고 체계적이게 준비하려고 합니다.

그렇다고 많은 시간을 계획을 쓰는 동작에 집중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모든 것을 실행에 초첨을 두고 진행하려고 합니다.  우와야 올 한 해도 고생 많았고 다가오는 내년에는 더 즐겁고 보람차게 보내자.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