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의 수첩/음식

전철우고향랭면 이 맛이 북한음식 맛일까? 톡쏘는 시원한 냉면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딱 입니다.

우와우앙 2021. 9. 24.
728x90
반응형
전철우고향랭면, 톡 쏘는 시원한 맛


추석 연휴 상 준비하느라 쌓인 추독은 어떻게 풀면 좋을까요? 역시 남이 해준 맛.잇.는 음식을 먹는 거라고 가족들끼리 합의하고 냉장고 가득가득한 음식을 재쳐두고 집 근처 식당을 찾아봤어요.

테레비에 나왔다는 탈북민 전철우씨가 오픈한 냉면집을   방문했어요. 가족끼리 온 거라서 전 메뉴 다 먹어보자고 냉면집에서 플렉스 하려다가 혼쭐나고 1인 1 메뉴..

물냉면
비빔냉면
코다리비빔냉면
온면(고기국수)
녹두전
만두
를 주문했어요...

사장님이 따뜻한 육수를 마시며 기다리라고 주세요. 고기육수에 후추 간이 된 것 같아요.

그리고 차례로 나오는
녹두전 2피스
만두 5피스

우리 집 큰 애기들은 막걸리 한잔씩들 하고
다들 만두 하나씩 다 먹을 때쯤

물냉면 도착!
온 육수 기반 시원한 물냉면이에요.
물냉파인 저는 항상 간 맞추는걸 어려워했는데 여긴 이미 간이 되어 있어요.

전 좋았는데 이 부분은 호불호 갈릴 수도 있겠네요

뭐가 코다리 냉면이고
뭐가 비빔냉면일까요...?
ㅎㅎㅎ 맛은 같았어요! 차이는 역시 코다리 유무예요.
코다리를 싫어하는 사람 조용히 손을 듭니다
.

마지막은 따뜻한 온면이에요.
고기국수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사골국물인가? 고기 국수인데 특유의 돼지고기 향이 심하지 않아서 더 맛있다고 진짜 난생처음 국물까지 뚝딱하시는 엄마의 모습을 보고 놀래버렸어요.

어머니는 또또 고기국수 먹으러 올 거라고 하시네요. 냉면집에 꽂힌 국수파 우리 엄니.

그럼 이 가게도 카카오 맵 즐겨찾기 해야겠다.
다들 마지막까지 즐거운 연휴 보내시고
추독은 뭐다? 남이 해준 음식 먹으면서 빈둥빈둥 쉬는 거다.. ♡

다들 추석 피로 잘 풀고 계신가요? 오늘만 일하면 다시 토일이 찾아온답니다. 다들 오늘도 파이팅 Ꮚ˘̴͈́ꈊ˘̴͈̀Ꮚ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