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의 수첩/도서

[독서 4월 결산] 책에서 배우고 발전하는 나를 위해, 11권 읽음

우와우앙 2020. 5. 18.
728x90
반응형

4월 독서 결산을 하지 않았던 게 떠올라 결산을 하려고 합니다.

결산을 하지 않아서 일 수도 있고, 조금 나태해져서 일수도 있습니다. 이번에 햄릿 책을 읽고 북트리에 메모하려고 들어간 순간.. 5월의 첫책 완독이 오늘이라서 다시한번 마음을 다잡아보려고 합니다.

올해 목표 1년간 100권읽기.를 위해서 이번 달에 남은 날에는 조금 의식적으로 책을 읽어보겠습니다.

 

 

 

4월에 읽은 책.

1. 더 이상 가난한 부자로 살지 않겠다. / 라떼효과를 잊지 않는다면 우리는 부자가 될 수 있다.

2.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2. / 다양한 분야의 지적욕구를 충족시켜주는 책이다. 

3. 내가 원하는 것을 나도 모를 때. / 에세이의 장점이 모아져 있다. 위로도 받고 많은 책을 소개받은 느낌이다.

4. 아르테미스. / 메모하면서 읽지 않고 순수하게 즐기는 용도로 읽었다. 소설은 나에게 즐거움을 준다.

5. 걷는사람. / 하정우라는 사람을 알게 됐다. 그리고 걷는 것에 대해 생각해보게 했고, 나를 걷게 만들어 줬다.

6. 골든아워1. / 중증외상센터의 이야기를 사건마다 소개하고 있다. 중증외상센터의 필요성과 어려움, 고군분투하는 센터 관계자 분들의 이야기이다. 골든아워 2. 를 읽다가 완독 하지 못했다. 조만간 다시 읽어야겠다.

7. 방구석 미술관 / 요즘 잡학다식이 컨셉이라서 고른 책이다. 유명한 화가와 작품들의 에피소드를 소개해준다. 읽을 때는 재미있게 읽었다. 크게 떠오르지 않아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다시 읽어야 할 것 같다.

8. 인생의 차이를 만드는 독서법 본깨적./ 전에 읽었던 책이다. 본깨적 방법이 아직 익숙치 않아 다시 읽었다.

9. 미라클모닝 / 전에 읽었던 5am클럽과 비슷한 책이다. 실제로 동기부여에는 5am클럽이 더 좋은 것 같다. 

10. 바인더의 힘/바인더를 더 잘 써보려고 구입한 책이다. 스케줄 관리의 끝판왕이신 분이고 많은 분들이 3p를 찾는 이유가 있다. 

11. 프랑스 아이처럼/ 독서모임 책이었다. 육아에 대한 다른 철학에 대해 생각해 보게 했다. 그러나 섣부른 적용은 위험할 것 같다.

 

<4월에 올린, 읽은 책 리뷰>

 

[독서리뷰] 본깨적, 책으로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여느 독서법에 대한 책을 읽더라도 모두들 말한다. 인간은 망각의 동물이고, 우리는 컴퓨터가 아니다. 그러니 책 읽고 나서 며칠이 지나고 몇 주, 몇 년이 지나면 대체로 잊기 마련이다. 하지만 �

luvmewoo.tistory.com

 

 

5월에 읽을 책.

5월이 벌써 반은 넘게 흘렀다. 그런데 읽은 책이라곤 단 한 권뿐이다.

지금이라도 내 마음을 다잡고 읽으려고 했던, 읽을 수 있는 책들을 나열해 보려고 한다.

 

소설 4

시/에세이 1

자기 계발 2

인문 1

 

1. 햄릿, 윌리엄 셰익스피어, 민음사

2. 리어왕, 윌리엄 셰익스피어, 민음사

3. 맥배스,  윌리엄 셰익스피어, 민음사

4. 오델로,  윌리엄 셰익스피어, 민음사

5. 반 고흐, 영혼의 편지

6. 말 그릇, 김윤아, 카시오페아 ( 이북으로 읽기/ 대여중)

7. 나는 나무에게 인생을 배웠다: 세상에서 가장 나이가 많고 지혜로운 철학자, 우종영, 메이븐 (이북으로 읽기)

8. 최고의 팀은 무엇이 다른가, 대니얼 코일, 웅진지식하우스(이북으로 읽기)

 

내가 할 수 있는 것에 최선을 다할 수 있는 달이 되었으면 좋겠다.

5월은 그런 달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