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의 독서모임

[살사배 독서모임] #2 독일인의 사랑

우와우앙 2021. 12. 8.
728x90
반응형

일시 : 2021.12.05(일) 오후7시 

장소 : 제주 단정한카페

 

살사배 독서모임은 북앤피플제주 독서모임의 프로젝트 모임으로 '사랑'에 대한 책을 다루는 모임입니다.

독일인의 사랑은 낭만적이로 숭고한 사랑이야기가 제 마음을 따뜻하게 해줬던 책입니다.

 

가슴을 뭉클하게 만들어주는 순수한 사랑 자체를 느껴보시는건 어떠신가요?

세상의 모든 짐을 다 내려두고 책과 그리고 '나'에 대해서만 이야기해봐요.

 

다음번 책은 사랑의 기술, 에리히 프롬 책이네요.

사랑은 배우는 걸까요? 아니면 배우지 않아도 할 수 있는 걸까요?

제가 프로젝트를 구상하면서 함께하는 모든 분들과 이야기하고 싶은 주제가 바로 

사랑에 대한 배움과 실천입니다.

 

그런면에서 독일인의 사랑에서 '사랑'은 배우지 않아도 대단히 숭고한 것처럼 묘사가 되죠.

하지만 책 중의 '나'는 내가 아니니 현실과는 와닿지 않아 불편했는지도 모르겠어요.

 

그럼 현실 속의 사랑, 

나의 사랑은 어쩌면 좋을까요?

저희 같이 한 발짝 나아가봐요.

 

북앤피플, 살사배 모임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