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의 독서모임

[토요일의 사람들] 5주차 ; 가능성을 되살린다.

우와우앙 2022. 6. 24.
728x90
반응형

나는 토요일의 사람들,,,

5주 차 : 가능성을 되살린다.

토요일의 사람들의 리더로서 아티스트웨이 책의 관점에서 책을 요약했습니다.

그리고 저희 토요일의 사람들이 매주 어떤 식으로 활동하고 피드백할지 적어봤습니다.


변화하지 않고 그대로 머물러서 얻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되돌아보자.

그동안 자신의 능력에 한계를 그어 나의 가능성을 위축시켜온 것이 무엇인지 알게 된다.

나의 성장을 외면하던 삶에서 벗어나자.

 

보이지 않는 신의 손길

자신의 창조적인 삶을 순전히 인간의 손에 맡겨놓지 말아라. 기회에는 신의 섭리가 작용하고 있다.

창조성은 정신적인 문제이기 때문에 큰 발전이든 작은 발전이든 그것은 믿음이라는 발판을 통해 이루어진다.

잠들기 전에 질문하고, 아침에 그 주제에 대해서 적어보자.

모든 도움을 기꺼이 받아 들이자.

 

변화와 새로운 자아

우리는 날마다 자신에게 더욱 진실해지고 점점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다.

 

미덕의 덫

아티스트에겐 아무것도 하지 않고 지내는 시간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자신에게 주어야할 것을 주지도 않으면서 요구만 하고 있지 않는가. 우리는 창조적 고독, 혼자 있는 시간이 필요하다.

재충전 시간을 갖고 창조성을 고갈시키지 말아라.

 

고상한 우월감으로 나를 잃으면서 미덕을 쌓으려고 하지말자.

 


<질 문>

1.당신은 자기파괴적인 사람인가? 

2.내가 해보고 싶은 일은 무엇일까?

3.그리 이기적인 행동이 아니라면 나는 무엇을 해보고 싶은가?


<질 문>

미덕의 덫 퀴즈

1. 내삶에서 가장 부족한 것은?

2. 내삶의 가장 큰 즐거움은?

3. 내가 가장 많은 시간을 들이는 일은?

4. 지금보다 좀 더 많이 놀면 나는 무슨일을 하게 될까?

5. 내가 죄책감을 느끼는 이유는?

6. 나는 무엇이 걱정일까?

7. 만약 내 꿈이 실현된다면 어떤 반응을 보일까? 

8. 나 자신을 파괴하면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될까?

9. 나 자신에게 화가 나는 것은 무엇 때문일까?

10. 내가 가끔 슬퍼지는 이유는?


<질 문> 금지된 즐거움을 해방하는 연습

금지된 즐거움을 10가지 적어보자.

그리고 잘 보이는 곳에 붙여놓자.


<질 문> 소원을 불러내는 연습

부정적인 목소리를 피하는 방법 = 생각나는 대로 빨리 소원을 적는 것.

1. 나의 소원은 억만장자가 되는 것이다.

2. 나의 소원은 로또 당첨되는 것이다.

3. 나의 소원은 5대양 7대륙을 방문하는 것이다. 

4. 나의 소원은 수영을 자유자재로 하는 것이다.

5. 나의 소원은 우리가족 모두가 건강하고 즐겁게 사는 것이다.

6. 나의 소원은 내가 전문가로써 능력있는 사람이 되는 것이다.

7. 나의 소원은 언니가 자신의 삶에 만족하고 즐기며 사는 것이다.

8. 나의 소원은 나의 이름으로 된 책을 쓰는 것이다.

9. 나의 소원은 이상적인 가족을 꾸리는 것이다.

10. 나의 소원은 따뜻하고 다정하고 집에들어갔을 때 포근한 마음이 드는 것이다.


과제

1. 신이 내 편이라는 것을 믿지 못하는 이유는 _________________때문이다.

1-1. 신에대한 불만 다섯가지를 적는다. 신은 이해할 것이다.

2. 이미지 스크랩북을 만든다. 확신 또는 돈이 내게 있다면 나는 _________를 해보고 싶다.

2-1. 다음주에 내가 바랬던 것들의 이미지를 찾아서 몹고 스크랩북에 대해 이야기한다.계속계속 추가해라

3. 당신이 꿈꾸는 삶 다섯가지를 적는다. 그동안 생각이 바뀌었는가? 꿈들에 조금 가까워 졌는가? 이미지 스크랩북에도 추가해 보자.

4. 지금내가 스무살이고 돈이 있다면_______________을 해보고 싶다. 

4-1.해보고 싶은 모험 5가지는? 그리고 이미지 스크랩북에 추가하자.

5. 내가 예순다섯살이고 돈이 있다면_______________을 해보고 싶다. 

5-1. 미뤄둔 즐거움을 다섯가지 적는다. 그리고 그것을 나타내는 이미지를 모은다.

6. 내가 나 사진을 업신여기는 방식 열 가지를 적는다.

7. 지금은 없지만 갖고 싶은 열가지 품목을 적는다.

7-1. 이것들의 이미지를 모은다. 

8. 나의 창조성을 방해나는 것 중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을 적어보자.

    (예)텔레비전, 지나친 독서, 친구, 일, 운동 등

9. 창조성이 막혀 있는 채로 머물러 있는 내게 주어지는 대가는_______________이다.

10. 창조성이 막혀있다면 내가 비난하는 사람은________________이다.


점검 (피드백 점검 Day 점검)

창조성 회복 훈련은 바로 나의 것이다. 무엇보다 나의 생각이 중요하다.

 

1. 이번 주 모닝 페이지를 며칠이나 썼는가? 모닝 페이지를 쓰는 동안 어떤 것을 체험했는가?

2. 이번 주에 아티스트 데이트를 했는가? 무엇을 했고 그 느낌은 어땠는가?

3. 이번 주에 창조성 회복에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사건이 있는가? 

4. 이번 주에 동시성을 경험한 적이 있는가? 어떤 것이 었는가?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