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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관리] 전략적 계획 수립과정
전략이란, 어떻게 성공적으로 경쟁하고, 생존하고, 성장하는지에 대한 계획이다.
전략적 계획이란, (1)조직전략을 규정하고 그것을 성취하기 위하여 자원을 할당하는 과정이다.
(1) 조직전략 수립
- 전략적 계획 수립과정
- 전략적 인적자원관리란, 경쟁우위를 획득하거나 유지하기 위하여 인적자원관리 관행을 사용하는 것으로 인재획득, 인재개발, 인재에 대한 보상 모두 조직적 능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접근법이다.
전략적 인적자원관리의 중요 요소
종업원의 성과가 조직의 전략적 목표에 일치되도록 도와주는 과정을
개발하는 것이며 종업원들이 조직 우선순위를 이해하면 그들은 조직의 전략적 목적을 향상시키는데 적용함으로써 더 많은 기여를 할 수 있으며 이를 촉진시키는 인적자원관리는 조직의 하층부까지 나타나도록하는 인재개발과 보상체계를 포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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