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의 수첩/도서

[독서 3월 결산] 목표 10권, 읽은 책 24권. 스스로 아주 칭찬해★

우와우앙 2020. 3. 31.
728x90
반응형

 

1년 100권을 목표로 책을 읽고 있습니다.

전에는 국내 판타지소설, 로맨스소설은 읽은 책으로 세지 않았었는데 포함 안 시킬 이유가 없다는 것을 깨닫고  이번 달부터 포함시키기로 했습니다.

 

(다만 이북, 카카오페이지 등에서 회차로 읽은 책들은 권단위가 될 때만 카운트하기로 했다.)

 

 

3월에 읽은 책

1. 신과함께, 만화책 단행본 6권. 양심상 만화책이라서 1권으로 구분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책입니다.

2. 변화의 시작, 5am 클럽 - 근래 변화, 성장, 개발에 대해 가장 많이 생각하게 해 준 책이다.

3. 트리거 - 5am클럽을 읽고 바로 읽은 책이다. 체크리스트로 하루 피드백을 점수화하게 도와준 책이다.

4. 인생은 언제나 조금씩 어긋난다. - 처음으로 서평단으로써 책을 읽고 서평을 쓴 책이다. 

5. 던전리셋 1~15권 - 주말밤낮의 구분을 잊게 해 준 판타지 소설이었다. 타임 킬링용으로 읽으려다가 결말 보려고 다 읽어버렸다. 

6. 나는 내가 죽었다고 생각했습니다. - 뇌과학자가 뇌졸중에 걸려 쓴 수필입니다. 엄마 병간호로 제대병원에 갔을 때 제대병원 지하에서 빌린 책입니다. 뇌와 신경에 대해 생각해보게 됐습니다.

7. 비행기, 하마터면 그냥탈뻔했어 - 알쓸신잡 콘셉트의 책입니다. 어린 학생들이 재잘재잘 귀찮게 물어보지만 대답하기 애매하거나 모르는 것들을 모아둔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크게 도움이 될 것 같지 않습니다.

8.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1 - 회사 직원이 읽고 있길래 생각나서 다시 읽은 책입니다. 읽고 나서 내 정치성향은 어떤가라는 테스트를 꼭 해보라고 직원에게 링크 걸어줬는데.. 했는지 모르겠습니다. 부디 다가오는 총선에서 최악의 선택은 피했으면 좋겠습니다. 제 목표는 차선입니다.

9. 최고의 질문 - 도서관을 가지 못하니 두드림 도서관에서 책을 빌리는데 그냥 눈에 띈 책입니다.  

 

<3월에 올린, 읽은 책 리뷰들▼▼▼>

 

[자기계발] 5am, 내 안의 무한한 잠재력을 깨우자.

도서관 휴관이라 여러 번 재독 하게 된 5AM CLUB입니다. 세 번째 읽을 때쯤 노트 하기 시작했고, 나 자신한테 가르친다는 생각의 말투로 적어봤어요. 변하고 싶다면, 당장 시작해 ! 세상의 모든 위대한 자는 TAK..

luvmewoo.tistory.com

 

[자기계발] 트리거, 우리의 생각과 행동을 바꾸는 자극

변화의 시작, 5AM 클럽을 읽고 나서 읽은 책입니다. 같이 한라도서관에서 책을 빌렸는데 계속 휴관 중이라 반납을 하지 못했어요. 반납하고 책을 빌리는 루트가 깨지다 보니 막상 반납이 가능함에도 한라도서관에..

luvmewoo.tistory.com

 

[경영/인문] 피터 드러커의 최고의 질문, 가장 중요한 질문 5가지- 미션

피터 드러커의 최고의 질문 / 다산북스 저자 피터 드러커(Peter Ferdinand Drucke), 교수이자 작가로, 기업과 사회 부문의 전략과 정책 분야의 컨설턴트로 75년간 활약. 경영 이론의 세계적 선구자이다. 프랜시스..

luvmewoo.tistory.com

 

 

[시/에세이] 인생은 언제나 조금씩 어긋난다.

인생은 언제나 조금씩 어긋난다. 작가 박애희. 다산북스 서평 이벤트를 신청해서 책을 받게 되었다. 겉멋만 잔뜩 들었다는 말을 들을 정도로 자기성찰적 도서 및 유명한 소설책 등을 우선적으로 읽는 내가 좀처럼..

luvmewoo.tistory.com

 

제가 좀 이상한 걸까요? 구입한 책은 잘 안 읽게 되고 빌린 책만 읽게 됩니다.

그리고 계획한 책은 잘 안 읽게 되고 즉흥적으로 선택된 책만 읽게 되네요.

좀 더 책을 즐기는 날이 오면 저런 생각 이런 생각은 안 하고 책을 읽겠죠?

 

3월에... 아직 읽고 있는 책들

- 아내를 모자로 착각한 남자

- 읽기 쉬운 국부론 요약

- 유배지에서 보낸 편지

- 리딩으로 리드하라

- 니코마코스 윤리학

- 생각하는 인문학

 

4월에 읽을 책들.. 9권

[과학] - 아내를 모자로 착각한 남자(별로 남지 않았음) - 구매한 책

[소설] - 작은 아씨들 - 이북 대여한 책

[인문] - 내가 원하는 것을 나도 모를 때 - 이북 대여한 책

[철학] - 니코마코스 윤리학 (이번 달 꼭 완료할 거예요!)- 구매한 책

[소설] - 죄와 벌 1,2 (언제쯤 윤리학을 읽고 윤리학 관점으로 죄와 벌을 읽어볼 것인가)- 구매한 책

[인문] -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2 - 구매한 책

[인문] - 지적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0 - 구매한 책

[경영] - 더 이상 가난한 부자로 살지 않겠다. - 구매한 책

[소설] - 어두운 상점들의 거리 - 구매한 책

 

전부 구매한 책이네.. 도서관을 피해야 하나..

728x90
반응형

댓글